2023.07.13 (목)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외슐랭가이드] 찬바람 부는 당신의 맘속까지 사르르 녹여줄 일품 춘천 닭갈비★★

 

닭갈비 사진1 닭갈비 사진2 동치미 사진

Information

위치 : 외대역 베스킨라빈스 골목 소망부동산 옆

전화: 02-966-2157

영업시간: 11시-00시,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휴무, 주말 모두 영업

메뉴: 닭갈비 1만원 각종사리 및 볶음밥 2000원 막국수 5000원 점심 특선메뉴 5000원(11시~5시)

 

외대인 모두가 생각할 수 있는 그 닭갈비집이 아니다.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맛집들이 숨겨져 있는 외대역 앞 골목. 외대역 앞에서 베스킨라벤스를 끼고 오른쪽 골목으로 100m정도 가면 오른편에 소망 부동산 옆으로 노란색 간판의 작은 식당을 발견할 수 있다.

네 테이블 정도가 간신히 들어가는 이 식당의 대표 메뉴는 철판 닭갈비.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면 제일먼저 살얼음이 동동 뜬 동치미가 나온다.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동치미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기다리던 닭갈비가 나오면 푸짐한 양에 모두가 놀란다. 우리가 주문한 양이 맞나 싶다. 완전히 익혀져 나오니 기다릴 필요도 없이 바로 먹으면 된다!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히는 닭고기는 특유의 잡내도 없다. 양념도 잘 베어 있어 매콤 달콤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먹다보면 철판 가득한 채소들과 고구마, 떡이 볶아지면서 어우러진다. 취향에 따라 깻잎을 더 넣어 먹는 것도 좋다. 라면, 우동, 쫄면, 치즈 등 각종 사리도 추가할 수 있고 남은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도 빠질 수 없는 별미이다. 기말고사가 다가오기 전 친구들과 우르르 몰려가 닭갈비에 소주 한 잔하며 시험걱정, 취업걱정에 연애걱정까지 훌훌 털어버리길!

홍예주 기자 yejuhong@naver.com

외슐랭가이드 별점

★★★인간적으로 이문동에만 있기에는 아까운 곳

★★ 공강인 날, 외대앞까지 올 가치가 있는 곳

★ 학식대신 먹을 가치가 있는 곳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