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편의지도

당신의 모현 Life를 위한 글로벌 캠퍼스 편의지도

 

새하! (새내기 하이라는 뜻)
외대알리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생활하면서 꼭 필요할 편의시설 지도를 가지고 왔어요.
여러분의 모현 Life에 도움이 되길 바라요!

 

다이소

모현에 다이소는 두 곳이 있어요. 지하에 위치한 다이소(이하 지다)와 농협과 하모니마트 안에 있는 다이소(이하 농다)랍니다. 지다는 도서관 옆에 있으며, 품목이 더 다양해요. 농다는 농협 건물 하나로마트와 같이 있으며 품목은 적지만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다이소를 들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병원 + 약국

우선 병원과 약국의 위치는 지다건물의 옆 건물부터 시작해서 사거리에 밀집되어 있으며, 허름한 외관과 달리 내부는 깔끔한 편이에요.
병원 중 주목할 병원은 우선 '현대종합병원'이에요. 모현에서 가장 많은 과를 다루고 있죠. 또한 다른 의원이나 병원들이 주로 건물 2층의 한 부분만 차지하고 있지만 현대종합병원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두 번째로 주목할 병원은 학교로 들어오는 외대사거리 정류장에 내렸을 경우 보이는 이 층의 '반석한의원'과 '모현이비인후과'랍니다. 이 두 곳은 허름한 외관과 달리 제일 깔끔하다고 느꼈어요.
마지막으로 주목할 병원은 '윤성욱 내과'에요. 이 곳은 외대 사거리에서 광주 방면을 쳐다보면 바로 보이는 곳인데요. 역시 외관은 허름하지만 모르겠지만 아직 운영을 하는 곳이죠.

 

 

세탁소 + 셀프 빨래방

'빨래대장 셀프빨래방'은 모현지석묘 건너편에 위치하며 3000원~5000원으로 이용 가능해요. 이 빨래방의 특징은 스타일러와 운동화세탁이 가능한 점이랍니다.
'화이트세탁소'는 네이버 지도에 세탁소를 치게 되면 왕산초등학교 건너편에 화이트세탁소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확인 결과 가게가 없었어요.
'모현세탁소'와 '셀프빨래방'은 모현양꼬치 쪽 위치해 있으며, 가격은 3000원~4500원이에요. 세탁소에 말하면 세탁 후 건조까지 돌려주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로뎀 식당에서 외대 사거리로 걸어오면 보이는 '은광세탁소'와 화우고시텔 앞쪽에 위치해 있는 '깔끔세탁소'는 영업 중이에요.

 

 

우체국 + 파출소

왕산초등학교 정문을 등지고 오른쪽이 파출소이며 왼쪽이 우체국이랍니다.
(p.s. 우체국은 학생회관 1층에도 있어요.)

 

 

은행

모현에 은행은 우리은행과 농협뿐이에요. 우리은행은 학교 내 학생회관 1층에 있으며 농협의 위치는 총 세 곳이 있어요. 먼저 하나로마트에 있는 농협과 지다건물, 즉 모현도서관 옆에 위치해 있으며, 광주방향으로 가다가 주유소를 가기 전에 한 곳이 있어요.

 

 

모현도서관

모현파출소 옆에 위치한 도서관은 책을 빌리거나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빌릴 책이 교내 도서관에 없을 때나 시험기간에 유용해요!

 

 

정성호 기자 (tjdgh5424@gmail.com)
김철준 기자 (kcjoon0711@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