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목)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하반기 전학대회 진행 중

 

(사진 - 외대알리)

 

오늘(15일) 오후 2시부터 사회과학관 106호에서 2018년 하반기 정기 전체학생회대표자회의가 진행 중입니다.

하반기 전학대회의 첫 순서는 인준안건으로, 52대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를 포함한 총학생회 산하 여러 위원회와 총학생회 산하 특별기구를 인준 및 재인준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다음으로 학생대표자가 총학생회장단에 보고안건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보고안건의 내용은 1. 상반기 총학생회 활동보고 2. 하반기 총학생회 활동계획 보고 3. 상반기 정기 전체학생총회 결의안건 이행보고 4. 반(反)성폭력 연석회의 보고 등입니다. 

보고안건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총학생회는 먼저 '학생참여 총장선출제도 마련'의 진행 상황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지난 상반기 정기총회에서 결의된 권력형 성폭력 근절을 위한 6대 요구안을 바탕으로 총학생회는 관련 기자회견에 참여하고, 대학평의원회 안건상정을 요구하는 등의 행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학사제도협의회가 신설되어 추석 이후 첫 번째 회의를 앞두고 있으며 재수강학점제한과 어학강의 상대평가 관련해 학생들의 학습권를 위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학기 안으로 교개원, 인문관, 사과관 한 곳 중 가장 먼저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수 있는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예정이며 자치 공간 확보를 위해서도 꾸준히 학교와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한 차례 휴식 시간을 가진 뒤 전학대회가 이어졌습니다. 먼저 중앙집행위원회의 인준을 받고, 심의안건과 논의안건을 이야기했습니다. 이후 논의안건에 대한 의결을 하는 순서로 전학대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논의안건은 1. 하반기 자치회비 배분율 논의 2. 학생회칙특별위원회 학칙개정안 발제 및 논의 3. 하반기 정기 전체학생총회 논의안건 등입니다. 하반기 정기총회 논의안건에 상정하고자 하는 내용은 교육환경 개선요구안, 권력형 성폭력 관련 대책, 학내 안전체계 확립요구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희지 기자 (boa5219@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