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아이언 형.. 형이 왜 거기서 나와...

 

-랩퍼 아이언과는 1도 관련이 없다. 외대의 총장을 지낸 또 다른 아이언에 관한 글이다.-

  11월 13일 외대알리 긔요미 기자는 진짜 어쩌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내용을 발견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카톡 플러스 친구를 타고 가다가 봤다나. 뭐 별로 중요한 사실은 아니다. 이 사실을 또 다른 외대알리 기자 팅커벨에게 알려준다. 평소 긔요미가 쓸데없는 말을 너무 많이 한다고 생각한 팅커벨은 대충 흘려들었다가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뒤늦게 발견한다. 팅커벨은 긔요미에게 서울발 부산행 KTX마냥 급하게 친한 척을 하며 같이 알아보자고 한다.

<아이언 형... 형이 왜 거기서 나와...>

 

  긔요미가 알려준 공정위 자료에 따르면 아이언 형(8, 9대 총장, 본명 박*)이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업체의 대표자로 되어 있었다. 아이언 형은 2006년 3월 1일에 취임을 했다가 2014년 2월 28일에 임기가 끝났다. 그러나 여전히 공정위 사이트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법인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는 한 업체의 대표자명의에 올라와 있었던 것이었던 것이다. 

여튼 지금은 2017년 11월인데, 아직도 저 상태이다. 음… 뭔지 모르겠다.

 

 

  일단 전자우편과 사업자 등록번호를 찾아보니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이다.

<출처: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 홈페이지>

 

 

<빨간줄 친 것만 보면 된다. 출처: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 홈페이지>

 

  지식출판원 내규에 따르면 현재 대표자는 김** 총장님일 게다 . 올해 아이폰 X(라틴어로 숫자 10을 뜻함)가 나왔는데 이 분도 마침 외대 10대 총장님이시다. 전혀 상관없는 얘기니까 넘어가자. 지식출판원의 내규는 2014년 11월 28일 개정되었다. 김*철 총장님은 2014년 3월 취임하셨다.

 

 

혹시나 해서 국세청에서 사업장 조회도 해봤다. 막상 해보고 나니까 별 의미는 없는 것 같았다.

 

<뭐 대충….영업중이라는 뜻이다 출처: 국세청 홈텍스>

 

  정리하면, 긔요미와 팅커벨이 파악한 바로는 현재까지 지식출판원 대표자 명의가 박*로 되어 있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사실, 공정위에 올라와 있는 것이 지식출판원이 맞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도 이상하지 않나. 아이언 형은 어떻게 본인 다음 대의 총장의 임기가 끝나가는 현재까지 대표자 명의에 올라와 있는 걸까? 행정상의 실수일지도 모른다. 아는 거 있는 분은 연락바란다. 생각해보니 지금 총장님도 아이언이다.

 

팅커벨, 긔요미 기자

제보: hufsalli@gmail.com

상단 정형돈 사진 출처: MBC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