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대학알리

대학사회

한국영상대학교, 4년 만에 체육대회 재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돌아온 화려한 스포츠 축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019년 이후 대학 내 체육대회가 다시 무대로 돌아온다. 이번 체육대회는 단과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제31대 대의원회에서 기획하고 주최하게 되었으며, 학교 내에서 오랜 기간 동안 열리지 않았던 기대감 넘치는 스포츠 축제가 2023년 9월 26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한국영상대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취소되었던 체육대회가 돌아온 것은 학생, 교직원, 학교 커뮤니티 전체에게 큰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사료된다. 이번 체육대회는 어린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며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학우들의 우정과 열정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킬 것으로 사료된다.
 

행사 일정 및 장소

  • 일시: 2023년 9월 26일(화) 오전 9시부터
  • 장소: 한국영상대학교 운동장


이번 체육대회는 축구, 피구, 줄다리기, 장애물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열리며,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스포츠 정신과 활기찬 경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체육대회 정보를 위해 체육대회 총기획자 제31대 대의원장 오세미학생을 만났다.

Q. 이번 체육대회가 4년 만에 개최되는 것은 어떤 배경이 있는 것인가요? 그 동안 어떤 변화와 노력이 있었나요?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 확진자 감소로 코로나19 사태 관련 교육부 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중단되었던 교내 행사들을 부활시키고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학생 복지 차원에서 여러 가지 행사, 이벤트들이 진행되었으나 코로나 이전의 것들을 되살리는 것 역시 한국영상대학교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부분에서, 또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판단했고, 이에 대의원회 의결을 거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중단되었던 행사를 갑작스레 다시 진행하게 되면서 교비 지원금이 책정되어 있지 않았고, 학생회비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예산 산정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비록 규모는 이전보다 작을지라도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체육대회의 주요 목표와 목적은 무엇인가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는 건가요?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소가 되어주고자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학과 선후배들 간의 화합, 교직원들과 학생들 간의 화합이 이루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영상대 학우들에게 학교생활을 함에 있어 성적을 비롯해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후배, 동기들과의 인간관계에서 오는 즐거움과 교훈, 추억 역시 소중하다는 것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Q. 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학생들과 학교 커뮤니티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나요?
물론 주최 측의 입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승리와 패배가 필연적으로 따라 붙는 것이 스포츠이기 때문에 경기 진행 방식 또는 심판 판정에 대한 불만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경기 운영으로 학우 여러분의 축제를 망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렇듯 예외의 경우를 제외한다면, 학교와 학생들이 활기를 띄고 체육활동에 더 관심을 가져 같은 학과 선후배를 넘어 타 학과 학생들과의 친목 도모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체육대회 이후에도 학교 내에서 체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장려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계획이 있을까요?

교양 교과목에 스포츠 관련 과목을 개설하는 것, 스포츠 동아리를 개설하는 것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생각 중입니다. 교양 교과 개설의 경우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상황입니다만, 스포츠 동아리 개설은 신청자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디 학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Q. 대의원회는 앞으로 학교에 어떤 역할을 해나갈 것인가요? 향후 프로젝트 또는 이벤트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이전까지의 대의원회 선배님들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많은 노력과 수고를 해주셨습니다만, 체육대회 이후 대의원회는 감사기관, 최고 의결기관으로서 그 역할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개강과 동시에 바로 진행되어 총학생회에서 진행하기에는 일정이 촉박했기 때문에 대의원회에서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허나 이후부터는 저희가 맡은 역할에 있어 미흡했던 점을 더 보완해나가는 것에 방점을 두고 감사 결과를 새롭게 개설한 대의원회 인스타그램 계정, 학과 공지방 등을 통해 학우 여러분과 공유하고, 학우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방면의 건의와 사업 추진에 집중하려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 역시 대의원회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의 모든 교내 행사는 총학생회에서 주최하게 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현재 학생회비 납부액이 현저히 낮은 실정입니다.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도움 간곡히 기다리며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