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대 총학생회 "군 당국은 12사단 GOP 사망사건의 진상을 명백히 밝혀라"

외대생 GOP 사망사고 진상 규명 촉구 기자회견

 

지난달 28일 저녁 육군 12사단에서 경계근무 중 총상으로 숨진 김 이병(21) 사망사고에 대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학생회가 군 당국에 명백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한국외대 양캠퍼스 총학생회는 오늘(22일) 오전 국방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추정하는 군의 판단은 섣부르다”라며 면밀한 조사를 요구했다. 이어 “우리 학우의 안타까운 죽음이 어떻게 수사되고 결론 나는지 끝까지 지켜볼 것”이라며 "한 치의 의혹이 없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마이크를 잡은 김 이병의 아버지는 “최초 상황 보고는 ‘오발 사고’ 였지만 이후 ‘원인미상의 총격’으로 수정됐다”라며 아들의 죽음을 극단적 선택으로 단정 지을 수 없다고 했다. 또한 “모든 것이 밝혀져야 아들을 맘 편히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사망 원인과 사건에 대해 명백히 밝힐 것을 호소했다.

 

앞서 유족 측은 외대알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군 당국이 언론을 통해 극단적 선택이라고 추정하는 등 신뢰할 수 없는 태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포렌식 결과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증거는 나오지 않았으며, 내부자만 알 수 있는 구체적 사실이 담긴 익명 제보를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유족 인터뷰

 

 

이승진 기자(lsg10227@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