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5 (금)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대 총장선출 관련 학생총투표 찬성 97.87%로 가결...올해 총장후보 투표 학생 참여 확정


  지난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한 총장선출 관련 학생총투표에서 97.87%의 찬성으로 해당 안건이 가결됐다. 
 
오늘(8일) 오후 7시,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총학생회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총장선출 관련 학생총투표 개표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는 총장선출에 관한 양 캠퍼스 합동대표자 총회 권한 위임 및 총장후보선출규정 개정안 동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최종투표율은 52.64%(5091표)로 투표 성립 요건인 ‘정회원 과반수의 투표’가 충족했고, 이 가운데 찬성 97.87%(4983표)으로 통과됐다.
 
지난 2020년 9월 대학 3주체가 참여하는 총장후보선출규정 개정안이 확정됐다. 양 캠퍼스 총학생회는 학생 측 추인을 위해 학생회칙에 양 캠퍼스 단위 대표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총장선출에 관한 양 캠퍼스 합동대표자총회(이하 ‘합동대표자총회’)>에 관한 조항을 신설했고, 양 캠퍼스 전체학생대표자회의와 확대운영위원회에서 학생 단위 추인 과정을 진행했다. 합동대표자총회는 각 총학생회 선출직으로 구성돼, 총장후보선출을 위한 추천위원회 및 중앙운영위원회 파견 위원 결정, 총장후보선출규정 개정안에 대한 학생단위 추인, 총장후보선출 관련 사안 대응에 대한 논의 및 결정 등 총장후보선출에 관한 사안에 대해 결정한다. 그러나 지난 2월 교수협의회는 학생 단위 추인 과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며, 해당 내용에 관해 전체 학생의 50%가 넘는 동의받을 것을 요구했다. 
 
해당 투표가 통과됨에 따라 올해 11월에 예정된 제12대 총장 후보 선거에서 학생·직원·교수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캡쳐 = 한국외대 총학생회 유튜브)

 

 

이지원 기자(jione0519@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