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8 (월)

대학알리

성공회대학교

[2016 동문제] 알슐랭 가이드

안녕하세요, 학우 여러분~! 성공회대학교의 동아리문화제, 이름하여 동문제!

다들 즐기고 있으시나요? 동문제는 여러 가지 즐길 것들이 참 많죠. 먹을 것, 볼 것, 체험할 것... 저는 역시 그중에서 먹을 것을 가장 좋아하는데, 평소 노점에서 파는 먹거리들은 맛에 대한 정보나 보증이 없어 먹기가 살짝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래서 저처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같아 준비해 봤습니다. 동문제 먹거리 리뷰! 정확한 정보를 위해 가게 모습과 음식 사진도 첨부해 여러분께 동아리가 직접 파는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첫 번째 먹거리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01. 핫도그&맥주

첫 번째는 핫도그와 맥주입니다. 영화동아리 ‘팝콘’에서 판매하는데요,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아니라 주문을 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만들어 줍니다. 빵 속에 양배추와 여러 채소를 넣고, 소시지를 끼우고 전자레인지에 바로 돌려줍니다. 채소의 사각거리는 식감과 신선함, 그리고 소시지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입안에 퍼지는 고기의 고소한 향은 훌륭합니다. 거기에 마지막으로 함께 산 맥주까지 쭉 들이켜면... 크으으! 완벽하죠! 가격은 4,500원. 뿌려지는 소스는 케첩과 머스타드 소스를 선택할 수 있고 토핑 치즈도 추가 요금을 내면 얹을 수 있습니다. 또 이것들 말고 팝콘과 나쵸 등을 여러 세트와 단품으로도 판매하고, “성공회대 콤보”를 주문하시면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2장도 드린다고 합니다.

 

02. 닭강정&콜라

두 번째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기독교동아리 ‘CCC’에서 파는 닭강정인데요, 여러분들이 떠올리시는 닭강정과 같으면서도 다릅니다, 달라요! 그냥 평범하게 닭고기만 있거나 기껏해야 떡이 들어간 시중의 것들과는 다르게 이 닭강정에는 닭은 기본이요, 무려 소시지와 라면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아니, 닭강정에 웬 라면이야...?”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소스가 잘 배어들어 약간 나는 매콤한 맛과 라면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죠. 닭고기와 소시지, 라면이 자아내는 하모니는 실로 절묘해서 손이 안 멈추게 됩니다. 3,000원의 가격에 닭고기, 소시지, 라면과 콜라까지 먹을 수 있으니 아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03. 구운 소시지

세 번째는 역사철학동아리에서 파는 구운 소시지입니다. 화려하거나 엄청난 먹거리는 아니지만, 기본에 훌륭하게 충실히 하고 있어 절대 실패할 수 없는 그런 종류입니다. 원래 사진의 컵 속에 몇 조각 더 있어야 했지만 본 기자가 갓 구워진 소시지의 비주얼에 홀려서 그만... 사진보다 양은 좀 더 많으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크고 아름다운(...) 소시지를 프라이팬에 직접 구워 주는데, 역시 소스는 케첩과 머스타드 둘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둘 다 뿌릴 수도 있습니다. 먹기 좋게 알맞은 크기로 잘라 컵에 담아줘 흘리거나 묻히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죠.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1,500원의 가격이 절대 아깝지 않아요! 연강이신 분들이 10분의 숨 막히는 쉬는 시간 동안 먹기 가장 편한 먹거리라고 생각되니 연강을 듣는 분들에게 훌륭한 간식거리로 추천해드립니다.

 

04. 스모어&더치커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동아리 “누티”에서 파는 스모어와 더치커피입니다. 이 먹거리는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먹거리입니다. 살짝 두꺼운 비스킷 위에 진한 녹인 초콜릿을 꼼꼼히 펴 바르고, 즉석에서 갓 구운 마시멜로를 비스킷 사이에 껴 샌드위치처럼 만든 것입니다. 비스킷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콤함, 그리고 마시멜로의 폭신함과 달콤함이 합쳐져 입안을 황홀하게 만듭니다. 그러다가 살짝 과하게 달다 싶으시면 더치커피를 마시면 됩니다. 더치커피의 씁쓰름한 맛과 스모어의 달콤한 맛이 또 절묘하게 어우러져 끝도 없이 먹게 되는 대참사가... 하지만 괜찮아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니까요! 하핫★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스모어 한 개에 500원, 4개에 1,500원에다가 더치커피가 기본 1,000원, 스모어 2개 포함에 1500원이니 말이죠! 꼭 드셔보세요!

 

소개해드릴 먹거리는 여기까지입니다. 어떠신가요? 저는 한번 먹었는데도 전부 또 먹고 싶어서 침이 고이네요. 여러분도 오늘 동문제에서 맛있는 먹거리들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라면서 소개를 마칩니다. 모두 즐거운 동문제 되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