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대학알리

한림대학교

걸그룹 멤버들이 실제 사용하는 향수, 아직도 모르니? 스투핏!!

에프엑스 크리스탈  #조말론 포머그래니트 누와

01 차갑고 도도한 얼음공주라는 크리스탈의 이미지에 아주 잘 맞는 향수이다. 관능적이고 강렬한 숲의 향기가 느껴지는 포머그래니트 누와 향수는 한 마디로 세련미 넘치는 향이라 말할 수 있다. 여담으로 크리스탈 그녀는 평소에 조말론 브랜드 향수를 여러개 구비해 놓고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골라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혹자는 호불호가 갈리는 향이라 말하지만 시크한 느낌을 주고 싶은 독자들에게는 한번 도전해볼만한 향이라 권할 수 있을 것 같다. 조말론 브랜드를 하나 더 추천하자면 소녀시대 써니가 애용중이라고 알려진 라임바질&만다린 꼽을 수 있다. 이 향은 블랙베리 앤 베이 향수와 더불어 조말론의 가장 대표적 제품이라 할 수 있다.

02 조말론. 향수의 세계에 처음 입문했을 때부터 줄기차게 들어왔던 브랜드 네임이다. 런던 향수 브랜드인 조말론은 우리나라에 비교적 많이 대중화된 니치향수 중 하나이다. 니치란, 이탈리아어로 '틈새'를 뜻해 풀이하자면 최상의 원료로 소수의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나만을 위한 향수라고 말할 수 있다. 최근엔 연예인들의 니치향수가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니치향수도 더이상 소수의 전유물로 여겨지지는 않고 있다.

 

 

레드벨벳 슬기  #살바토레 페라가모 인칸토 참 우먼 오드뚜왈렛

03 올 여름 내내 빨간 맛을 외치던 레드벨벳 슬기가 선택한 제품은 ‘소녀향수’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시리즈 중에 인기가 가장 많은 살바토레 페라가모 인칸도 참 우먼 오드뚜왈렛이다. 평소 털털하고 시원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슬기 그녀가 선택 했다기에는 다소 의문점을 느낄 수도 있겠으나 Dumb Dumb, 러시안 룰렛,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러블리한 컨셉도 잘 소화했던 그녀이기에 어울리지 않는 선택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바틀부터 화려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이 향수는 과일향이 베이스라 상큼 달달한 청포도향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은은한 꽃 향까지 잔향으로 남아 잔잔한 느낌도 줄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04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우아하고 세련되고, 동시에 러블리한 영 레이디 위한 욕심 많은 향수라 할 수 있다. 페라가모 향수 중에는 '세료리나'라는 이름이 들어간 향수를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역시 이탈리아어로 사랑스럽고 세련된 영 레이디를 의미한다고 한다. 페라가모 제품 중 조금 더 어른스러운 느낌을 찾는다면, 세뇨리나 미스테리오사 를 추천한다. 미스터리한 비밀을 숨기고 있는 신비로운 사람을 위한 향수랄까? 네롤리오일과 야생 블랙베리가 만나 특별하고 신선한 향이 특징인 미스테리오사는 보틀 역시 블랙과 핑크골드로 마무리 해 대담성을 엿볼 수 있다.

 

 

손나은  #조말론 런던 넥타린 블로썸 앤 허니 코롱

05 청순한 이미지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그 세 번째 주인공이다. 그녀역시 본인의 이미지를 잘 파악하고 굉장히 똑똑하게 향기로 자신을 표현한다고 할 수 있다. 그녀가 선택한 런던 넥타린 블로썸 앤 허니 코롱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플로티하고, 달달한 향이 특징인 향수다. 복숭아 베이스 향기이기 때문에 상큼하고 달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독자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라는 설명을 덧붙이고 싶다.

06 특별한 기념일을 준비하고 있다면, 조말론브랜드 향수 선물은 어떠한가. 달콤하고 로맨틱한 성년의 날을 보내고 싶다면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를 추천한다. 첫 향은 순수한 듯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러운 관능미 연출돼 성년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향이다. 부부의 날, 사랑하는 아내에게 혹은 사랑하는 엄마에게는 '미모사 앤 카다멈'을 추천한다. 골드 빛 미모사의 달콤한 향이 이제 막 으깬 카다멈(생강과 향신료)의 스파이시함 위로 피어오르는 플로럴 계열의 향수로 따뜻한 천상의 느낌을 주는 향이라 할 수 있다.

 

 

여자친구 예린  #안나수이 로맨티카 이그조티카

07 청순한 컨셉으로 뭇 남성들에게 오늘부터 우리는 1일 외치던 여자친구의 예린이 네 번 째 주인공이다. 최근 여자친구와 안나수이의 콜라보 화보촬영 때문에 이 향수를 처음 접했던 예린은 향에 반해 가을, 겨울에 주로 이 제품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름부터 '로맨틱'한 로맨티카 이그조티카는 발랄한 느낌이 강하면서 낭만적인 느낌이 드는 향수로, 실제 낭만적인 타히티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한다. 삼큼한 레몬과 플로럴향의 자스민 특징이다.

08 보라색 장미, 검정 레이스, 나비.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듣자마자 '안나수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보라색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이미지의 독특함과 괴짜와 같은 부정적 이미지를 함께 가지고 있는 컬러다. 그러나 안나수이는 이 컬러와 함께 장미, 나비 등 앞서 말한 모티브를 함께 사용하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같은 이미지를 재창조해냈다. 특히 향수의 경우 바틀디자인에서 이러한 특징이 잘 드러나는 데 소비자들의 컬렉트 욕구를 자극시킨다.

 

 

윤아  #이세이미야케 로디세이 오 드 뚜왈렛

09 녹차 밭 한 가운데서 새하얀 원피스를 입고 맨발로 흙 밭을 거닐고 있는 한 여자를 떠올려보라. 이니xx브랜드의 광고장면이 생각났다면 쉽게 그녀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화려하기보다 은은하고 청순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세이미야케의 향수들과 그녀의 이미지는 어쩐지 닮아있다. 특히 윤아 그녀가 선택한 로디세이 오 드 뚜왈렛은 산뜻한 프리지아 향과 은은한 작약이 특징인 향수로 백합향 등 플로럴할 꽃 향이 아주 일품이다. 여기에 우디향베이스는 설레이면서도 은근한 도발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10 우아함의 대명사 이세이미야케 이보영, 임수정 등도 즐겨 찾는 브랜드로 고급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깔끔한 바틀이 특징이다. 여자연예인뿐만 아니라 남자연예인들도 이세이미야케 향수를 애용하는 데 '뿌르옴므'같은 경우 배우 정우성이 즐겨 뿌리는 향이라 한다. 뿌르옴므는 상쾌하고 신선이 느낌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잔향으로 머스크 향이 나기 때문에 은은하고 좋아 선물하기 좋은 향수 베스트 셀러에 등재되기도 한 제품이다.

 

 

러블리즈 케이  #크리스찬 디올 블루밍 부케

11 Ah chu! 재체기도 러블리할 것 같은 러블리즈 케이가 여섯 번 째 주인공이다. 크리스찬 디올 블루밍 부케는 플로럴한 향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이 부담스럽지 않아 대중에게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피오니향(작약향)을 중심으로 로즈에센스가 들어가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배우 신세경도 애용하는 향수로 은은하고 러블리한 핑크빛 바틀이 인상적이다.

12 크리스찬 디올은 사실 유혹적이고 관능적인 느낌이 강해 주사용 고객의 연령층이 다소 높았다. 그러나 기존과 달리 경쾌하고 산뜻한 느낌의 향수를 계속 리뉴얼함으로서 이제는 2030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고 할 수 있다. 잠깐 디올 향수의 시작을 알아보자면, 조향사이기도 했던 디올은 자신이 만든 드레스의 아름다움을 담은 향수를 만들기를 원했고 패션하우스로 성공가도를 달리던 크리스찬 디올은 '미스디올' 향수를 통해 뷰티 업계 첫 발을 내딛었다고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